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영화정보
  •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예고편
감상평 1
책에는 다 나와있는지 좀 알려주세요ㅜㅜ내공100드립니다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헝거게임 영화는 모킹제이part.1(지금까지 나온3편)까지 다 보고 책으로 읽으려고하는데 이해가 안되는부분이캣칭파이어끝나고 모킹제이에서 왜 피타가 죄인이 된거죠??? 책에는 이유가 나와있나요?? 캣칭파이어를 안읽고 모킹제이를 바로 읽어서 그런가 이해가 잘 안되네요...그리고 캣칭파이어에서 캣니스가 경기장에 화살 쏴서 구출된게 반군들의 목적?인가 그런거였나요.. 그 두개가 제일 이해가 안되서요 캣칭파이어 읽으면 이유가 다 나와있나요?? 혹시 캣칭파이어 읽어보신분들은 피타가 왜 죄인이 됐는지, 캣니스가 경기장에 화살을 왜 쐈는지 이러한 이유들이 캣칭파이어
감상평 2
1. 모킹제이에서 피타가 죄인(배신자)이 된 이유는, 그가 캐피톨에 잡혀간 이후 첫번째 인터뷰에서 전쟁의 폐혜를 설명하며 '휴전'을 주장하여, 반군을 비난하는 것처럼 들리기 쉬운 발언을 했기 때문입니다. 휴전은 모든 것을 예전 상태로 되돌리거나 혹은 그보다 더 나빠질 텐데, 그런 발언은 캐피톨과 공모했다는 오해를 사기에 충분했죠. 자기 가족과 친구를 죽이고 터전의 모든 것을 파괴한 스노우를 무너뜨리기 위한 저항의 행동을 비난하다니, 그 방송을 본 13번 구역의 혁명군들은 피타를 '반역자'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었어요. 피타의 휴전 발언은 스노우의 강요 혹은 캣니스를 살리기 위한 협상 때문이었겠지만, 반군과 구역들의 결집에 많은 피해를 주게 됐을 겁니다. 아직 저항이 미미한 구역은 피타의 발언에 흔들렸을 테니까요.
영화에도 전쟁(반란)을 중지하라는 피타의 인터뷰 뒤로 '배신자', '반역자'라는 반군의 분노가 그려졌기 때문에 이 부분은 이해되기에 충분했는데, 어쨌든 원작에는 설명이 더 자세히 되어 있죠. 위의 설명은 책을 토대로 했습니다. 영화는 원작의 내용을 생략하기도 했지만 아주 바꿔버린 것도 많은데, 이 장면에서 피타를 비난하는 게일의 모습은 사실 원작과 반대되는 내용입니다. 소설에서 게일은 오히려 피타를 두둔했거든요.
2. 애초에 반군의 계획은 비티가 와이어를 감은 칼막대기를 번개를 이용해 역장의 틈에 꽃는 것이었어요. 방송으로 다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나무에 와이어를 감을 명분이 필요했을 뿐, 해변으로 전류를 흘려 다른 조공인들을 감전시키자는 계획은 속임수에 불과했죠. 피타를 찾기 위해 캣니스가 미친듯이 뛰어갔을 때 벌집 모양의 역장이 나타났다 사라진 걸로 봐서, 비티가 자기장을 잘못 건드려 감전됐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렇게 실패한 작전을 칼막대기에 감긴 와이어를 보고 캣니스가 성공시켰던 겁니다. 물론 그녀가 반군의 계획에 대해 알아차렸던 것은 아니고, 누가 진짜 적인지 깨닫고 우발적으로 한 행동이었죠. 여기까지는 영화만 자세히 봐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비티의 생각을 하나하나 써놓진 않았지만, 책을 보면 반군의 작전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알 수 있긴 합니다. 원작에는 경기장에 와이어를 넣어준 것이 플루타르크라고 설명되어 있고,  캣니스의 생각을 통해 비티가 하려던 일을 짐작할 수 있거든요. 영화에는 조금 애매하게 설명된 부분도 있는데, 캣니스가 트레이닝 센터에서 자기장에 대한 정보를 얻을 때, 책에선 비티가 역장에 약점(틈)이 있다고 정확히 짚어줍니다. 그 틈을 향해 정확히 화살(칼)을 꽃아야 역장이 갈라지는 거죠.
이 부분은 원작을 읽지 않고는 정확히 이해하기 힘든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질문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다른영화
관련링크